영상 다운 2012. 6. 8. 13:40

리프 인코더(Leaf Encoder) v1.4 (x86, x64)

리프 인코더(Leaf Encoder) v1.4 (x86, x64)
개선사항
v1.2
Fontconfig를 정식 지원하여 자신이 원하는 폰트를 사용하여 자막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예, 한국어 폰트 + 일본어 폰트 조합 등등..)
일본어나 한자가 있는 자막을 자주 사용한다면 맑은 고딕보다는 Meiryo UI 폰트를 사용하면 일본어와 한자가 더욱 깔끔하게 보입니다.(한글은 맑은 고딕으로 표시)
이번 버전은 ASS 자막에서도 유용하며 ASS 자막내에 사용한 폰트를 따로 리프 인코더 내에 폰트 폴더에 복사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환경 설정 -> 폰트 설정에 들어가서 원하는 시스템 폰트를 체크, 언체크 할 수 있고 폰트 폴더 열기를 눌러 자신이 원하는 폰트를 넣은 뒤 폰트를 다시 캐시를 한 다음에 자막 폰트를 설정해주시면 외부 폰트 파일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 설정에서 캐시를 하지 않으면 인코딩이나 미리 보기 시 캐시작업을 하게 되며 소요시간은 리프 인코더내에 있는 폰트폴더에 있는 폰트의 개수에 따라 다릅니다.(폰트 폴더에 폰트를 삭제하거나 추가하지 않는 이상 다시 캐시는 하지 않습니다.)
유니코드 원본 파일로 인코딩 시 Nero AAC 코덱으로 인코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출력 파일 환경 설정에서 중복 파일설정 체크시 출력 파일 재생과 출력 파일 정보에는 최종 파일만 표시되도록 변경됩니다.(예 a.avi a (1).avi 이렇게 있다면 a (1).avi 로 출력 정보 표시 및 재생)
WMALOSSLESS 코덱 16비트 샘플링 디코딩을 지원합니다. (24비트 이상은 아직...)
환경 설정 부분을 개선 하였습니다.(Fontconfig 부분 수정 및 설치 확인을 환경 설정 메뉴에 추가)
v1.3
1.2 버전에서 발생한 폰트 설정 관련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프로그래밍된 폰트와 실제 존재하는 폰트 간의 차이 때문에 생긴 인덱스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v1.4
프로그램 실행 시 로딩창이 나타나도록 수정됩니다.(혹시 실행이 안 된 것 같아서 여러 번 클릭하시는 분이 생길까 봐요.)

제작자 설명
디코딩과 인코딩 둘다 멀티 스레드를 지원하여 가장 인코딩 속도가 빠르고 CPU를 가장 잘 사용하며 GPL 라이선스의 무료 프로그램으로 국내 여러 인코더 중 싱크에 문제있는 영상 인코딩시 싱크 맞춘 프로그램은 2개 였는데 그 중 하나가 리프 인코더이고(AviSynth 비사용모드) High 10 프로필과 Nero AAC 인코딩을 지원하고 국내 최초 정식 64비트 인코더를 배포하고 있고 AviSynth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간편한 구간 설정, 스트림 선택(비디오와 오디오), 잘라내기, 자막 선호 언어, 자막 지연기능을 지원하고 리프 인코더는 타 인코더와 마찬가지로 AviSynth를 사용하지 않으면 어렵지 않고 쉽습니다.
리프 인코더를 두 개 이상 실행할 수 있으므로 컴퓨터가 좋으면 여러개의 파일을 동시에 인코딩할 수 있습니다.
리프 인코더 설치 경로를 변경한다면 반드시 영문 경로에 설치해주시길 바랍니다.

지원하는 운영체제
윈도우 2000/XP/2003/Vista/2008/7/8

다운로드 위치